LYnLab

소개블로그취미로그

게시물의 썸네일 이미지

봇치 더 락! 성지순례기 (시모키타자와 밤 편)

TV 애니메이션 <봇치 더 락!>에 등장하는 밤 장면의 성지순례기입니다.

2023-12-14#서브컬쳐#Animation#봇치 더 락!

시모티카자와는 기본적으로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인 만큼 늦은 시간까지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덕분에 사진을 찍을 때 제법 고생했네요.

이전 글에서의 피드백을 받아, 각 장면이 촬영된 위치를 간단히 지도에 표시해보았습니다. 실제로 방문하실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모키타자와 낮 편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 <Shelter> 앞 자판기 골목

시모키타자와역 북부 지도

낮에 방문했던 라이브 하우스, <Shelter> 바로 앞 골목에 위치한 자판기입니다. 골목 자체는 특별히 인상적일게 없지만, 그 유명한 니지카의 "시모키타자와의 대천사" 장면의 무대로 인지도가 높은 곳입니다.

자판기 앞 장면 1

자판기 앞 장면 2

자판기 앞 장면 3

자판기 앞 장면 4

자판기 앞 장면 5

여담으로 일개 골목길이지만,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역 동쪽으로 갈 때 이곳을 지나지 않으면 빙 돌아가야하기 때문에 통행량이 정말 많습니다. 골목 주변으로 공연장도 여럿 있어서 늦은 시간에도 사람들이 계속 지나다니구요. 저 자판기 자체를 이용하는 사람도 꾸준히 있었습니다. 사람이 없는 순간까지 거의 1시간을 기다렸네요.

때문에 이 곳 스팟을 노린다면 충분한 시간 여유를 두고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② <ADRIFT> 옆

신주쿠역에서 시모키타자와역까지 이동할 때 이용하는 오다큐 오다와라선은 본래 지상철도였습니다. 최근 시모키타자와역을 포함한 일부 구간이 지화화되면서, 지상의 구간은 보행로와 문화 시설로 바뀌었습니다. 서울의 경의선 철길 공원과 비슷한 느낌으로요.

<ADRIFT>는 이 공간에 세워진 문화 시설로, 해당 시설 옆의 길이 일부 장면에 등장합니다. 역에서 다소 거리는 있으나 걸어가기 어려운 정도는 아닙니다.

ADRIFT 옆 장면 1

ADRIFT 옆 장면 2

ADRIFT 옆 장면 3

ADRIFT 옆 장면 4

③ 시모키타자와 남쪽 출구 상점가

다음은 역의 남쪽으로 향합니다.

시모키타자와역 남부 지도

역 바로 남쪽에 위치한 상점가로, 이곳도 유동 인구가 정말 많습니다.

시모키타자와 남쪽 출구 상점가 장면 1

시모키타자와 남쪽 출구 상점가 장면 2

시모키타자와 남쪽 출구 상점가 장면 3

④ 이자카야 <코케라>

마지막으로, 결속밴드 뒷풀이 장면에 등장하는 음식점의 외부 장면입니다. 아무래도 밤 장면이 감성적인 연출을 이끌어내기 쉬워서 그런건지, 중요한 장면이 많이 등장하네요.

이자카야 코케라 장면 1

이자카야 코케라 장면 2

이자카야 코케라 장면 3

이자카야 코케라 장면 4

관련된 글

봇치 더 락! 성지순례기 (시모키타자와 낮 편)

다 망해가던 일상물과 키라라계 애니메이션에 다시 불을 붙인 화제의 작품, <봇치 더 락!> 의 성지순례기입니다.

2016. 3. 12. 사에카노 성지순례 정리 [下편]

4년 전 이맘때, 도쿄 인근의 와코시 곳곳을 돌아다니며 촬영한 소설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성지 순례기의 마지막 글입니다.

<기적의 분식집> 플레이 후기

매력적인 캐릭터와 흥미로운 스토리의 비주얼 노블, <기적의 분식집>

작성한 댓글은 giscus를 통해 GitHub Discussion에 저장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동일조건변경허락

본 사이트의 저작물은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011 - 2024 Hoerin Doh, All rights reserved.

LYnLab 로고About MeGitHubTwitter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