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함 찾기> 서비스 종료 안내

5년 7개월 동안 <결함 찾기>를 이용해주신 238,230명의 모든 이용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2016. 10. 03.

<결함 찾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종료에 대한 안내입니다.

<결함 찾기>는 스마트폰의 센서, GPS, 디스플레이 등의 하드웨어 부품을 간단히 점검하고, 문제가 있을 경우 단말기 제조사 서비스 센터와 연계하여 쉽게 교품/수리를 돕는 서비스입니다. 2011년 3월 처음 안드로이드 마켓에 업로드 된 이후, 약 30번의 업데이트를 거쳐 지금까지 이르렀습니다.

앱 자체의 유지보수가 중단된 지는 제법 시간이 지났으나, 기존 버전의 서비스 센터 연계 서비스는 여전히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더 이상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 대응하기에는 여력이 부족해졌습니다. 업데이트 문의나 요청이 여전히 꾸준하게 들어오고 있음에도 계속 방치를 할 수는 없겠다는 판단 하에 서비스를 종료, Google Play 스토어에서도 앱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비록 투박한 UI에 기능도 단촐하지만 혼자서 처음으로 만들어봤던 앱이고, 고등학교와 대학교, 그리고 지금의 회사에서의 저의 모습을 만들어준, 여러 방면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던' 서비스인 만큼 아쉬움이 가득합니다. 앞으로 더욱 새롭고 발전된 서비스로 찾아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5년 7개월 동안 <결함 찾기>를 이용해주신 238,230명(2016년 9월 30일 기준)의 모든 이용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011 - 2020 Do Hoerin, LYnLab